본문 바로가기

문과 코린이의, [C#] 기록/C# 활용

[문과 코린이의 IT 기록장] C# 기초 예시 - Method 활용하기 (계산기 만들기 )

반응형

 

[문과 코린이의 IT 기록장] C# 기초 예시 - Method 활용하기

[문과 코린이의 IT 기록장] C# 기초 예시 - Method 활용하기 (계산기 만들기)


0. C#기초 예시를 더 보고 싶다면?


 

1. UI 부분


 

2. 코드 부분

using System;
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using System.ComponentModel;

using System.Data;

using System.Drawing;

using System.Linq;

using System.Text;
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using System.Windows.Forms;

 

namespace _20210601___Method

{

public partial class Form1 : Form

{

public Form1()

{

InitializeComponent();

}

 

 

private void btnPlus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 // Plus 버튼을 눌렀을 때

{

 // 값 두개를 받아옴. (Parse로 문자를 숫자로 바꾸기)

 int iNumA = int.Parse(tboxNum1.Text); 

 int iNumB = int.Parse(tboxNum2.Text);

 

 [ 메소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]

 // int iResult = iNumA + iNumB;

 // tboxResult.Text = iResult.ToString(); 

 

 [ 메소드를 사용할 경우 ]

 tboxResult.Text = fPlus(iNumA, iNumB).ToString(); // 더 편리하고 활용 할만한 방법

 

private void btnMinus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 // Minus 버튼을 눌렀을 때

{

 int iNumA = int.Parse(tboxNum1.Text);

 int iNumB = int.Parse(tboxNum2.Text);

 

 // int iResult = iNumA - iNumB;

 // tboxResult.Text = iResult.ToString();

 

 tboxResult.Text = fMinus(iNumA, iNumB).ToString();

}

 

private void btnMulti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 // Multi 버튼을 눌렀을 때

{

 int iNumA = int.Parse(tboxNum1.Text);

 int iNumB = int.Parse(tboxNum2.Text);

 

 // int iResult = iNumA * iNumB;

 // tboxResult.Text = iResult.ToString();

 

 tboxResult.Text = fMulti(iNumA, iNumB).ToString();

}

 

private void btnDivision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 // Division 버튼을 눌렀을 때

{

 int iNumA = int.Parse(tboxNum1.Text);

 int iNumB = int.Parse(tboxNum2.Text);

 

 // int iResult = iNumA / iNumB; ( 몫 )

 // int iResultB = iNumA % iNumB; ( 나머지 )

 // tboxResult.Text = iResult.ToString();

 

 tboxResult.Text = fDivision(iNumA, iNumB).ToString();

}

 

[ 메소드 부분 ]
 # 메소드 : 외부에서 들고오는 값 외에, 중복으로 사용할 것 같은 필요한 부분들만 따로 빼놓자는 것 ( = 함수 )
 # 즉, 클래스 내에서 일련의 코드 블록을 실행시키는 함수

 

private int fExe(int iA) // 예외처리부분 메소드

 

{

 return 0;

}

 

private int fPlus(int iA, int iB) // fPlus 메소드

 // private : "어디범위에서 접근을 할거다"라는 것을 나타내주는 것 (접근제어자)

 // void/int : 반환형태

 // fPlus : 메소드의 이름 

 // (int iA, int iB) : 인자 선언

{

 int iResult = 0; 

 iResult = iA + iB;

 

 return iResult; // int형은 반환값을 무조건 넣어줘야함. / void형은 상관 없음

}

 

private int fMinus(int iA, int iB) // fMinus 메소드

{

 int iResult = 0;

 

 iResult = iA - iB;

 

 return iResult; 

}

 

private int fMulti(int iA, int iB) // fMulti 메소드

{

 int iResult = 0;

 

 iResult = iA * iB;

 

 return iResult;

}

 

private int fDivision(int iA, int iB) // fDivision 메소드

{

 int iResult = 0;

   

 iResult = iA / iB; // 몫 

 // iResult = iA % iB; // 나머지

 

 return iResult; 

}

}

}

 

 

 


3. 결과값 부분

 


* 유의사항
- 아직 공부하고 있는 문과생 코린이가, 정리해서 남겨놓은 정리 및 필기노트입니다.
- 정확하지 않거나, 틀린 점이 있을 수 있으니, 유의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- 혹시 잘못된 점을 발견하셨다면, 댓글로 친절하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:)
반응형